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 ㈜제이엠소프트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상태바
목원대, ㈜제이엠소프트와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LINC 3.0 사업단은 ㈜제이엠소프트(대표 안준모·권용욱)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 제공]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LINC 3.0 사업단은 ㈜제이엠소프트(대표 안준모·권용욱)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 제공]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LINC 3.0 사업단은 ㈜제이엠소프트(대표 안준모·권용욱)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이엠소프트는 경기 수원시에 본사를 둔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제조사업 분야의 자동화시스템 구축 선도기업이다. 우수한 연구개발과 컨설팅 역량을 활용해 급속한 제조 환경 변화에 효과적인 대응은 물론 생산량 및 품질 극대화를 위한 IT 솔루션 개발·보급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목원대는 ㈜제이엠소프트와 VIP 파트너십 등급의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기술(경영)지도, 재직자 교육,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기술이전, 공용장비 활용, 해외 산업전시·포럼 참가 지원, 산학협력협의회 활동 등 기업 성장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통합 패키지형으로 지원한다. 특히 목원대는 대학의 전임교수를 1대 1로 매칭해 맞춤형 협력·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이엠소프트는 학생의 현장실습(인턴십) 및 취업 지원 산학협력, 협동강의 등을 지원하게 된다.

목원대의 가족회사 제도는 대학이 가진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기업과 공유하고,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가족회사의 등급은 멤버십, 파트너십Ⅰ, 파트너십Ⅱ, VIP 파트너십 등 네 가지 등급으로 구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권용욱 ㈜제이엠소프트 대표는 “목원대와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대학이 양성하는 우수 인재의 활용과 기술협력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철호 LINC 3.0 사업단장은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가진 ㈜제이엠소프트를 가족회사로 맞이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가족회사 제도를 더욱 내실화해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이 함께 상생 발전해 가는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