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경북문화재단 인재양성 '맞손'
상태바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경북문화재단 인재양성 '맞손'
  • 동두천/ 진양현기자 
  • 승인 2023.10.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지식·정보교환 인적교류 등 협약
"다양한 문화발전 프로그램 참여 진로개발"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전날 경북문화재단(대표 구윤철)과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동양대학교 제공]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전날 경북문화재단(대표 구윤철)과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동양대학교 제공]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전날 경북문화재단(대표 구윤철)과 업무협약을 채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지식 등 정보 교환과 인력양성에 긴밀히 협력하는 등 대학과 재단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상호 간 학술 및 인적 교류 ▲재단 직원의 대학 편입, 대학원 입학 시 학비 감면 및 장학금 지원 ▲지역 문화 활성화 및 양 기관의 문화적 영향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경북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교육에 접목해 양질의 교육문화서비스 제공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국가 행정기관과 공기업에 필요한 문화적 성장 주체 육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양대 재원은 재단 인턴제 기회 부여, 재단 구성원은 동양대 편입 및 대학원 입학 시 학비 감면과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정화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국가 행정기관 및 공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문화적 성장 주체의 육성 업무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구윤철 대표이사는 “동양대 재학생들에게 재단의 해외 문화 사업에서 청년 인력으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재원들의 해외 교류 영역 또한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하운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재단의 다양한 문화 발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진로를 개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