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도시안전관리 인프라 강화
상태바
동해시, 도시안전관리 인프라 강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10.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도시안전관리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 재난 예경보시설 고도화, 마을방송, CCTV 등 자연재난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 구축돼 운영중인 마을방송 통합발령시스템과 연계, 방송가청권 확대가 필요한 기곡, 망상2통, 지상마을 난청 가구를 선정, 총 84대의 무선마을방송장비(댁내수신기)를 최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무선마을 방송장비는 방송녹음과 재청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내장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으로 재난 발생 시 정전에 대비, 재난상황을 신속하게 알릴 수 있다.

또한, 최근 동해종합경기장, 만우동 마을회관, 비천마을 내 노후화된 경보시설을 교체하는 등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연차별로 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체된 경보시설은 시, 도, 중앙통제소 간 연동 및 호환에 문제가 없도록 표준화된 장비로 기상청 및 경보시설 기상관측장비와도 연계되어 기상특보, 기상측정값에 따른 자동 경보방송 수행 등 즉각적이고 일원화된 경보 발령에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시는 유관기관 요청사항 및 민원 접수 등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생활방범, 교통단속, 보행자안전, 도로상황 등의 사회 안전망인 생활 밀착형 CCTV를 위험지역 12개소에 18대를 우선 설치하는 등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설치된 CCTV는 200만 화소의 저조도 뷸렛 카메라로 야간에도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한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