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학교사회복지사업 촉진위한 조례제정 필요”
상태바
“학교사회복지사업 촉진위한 조례제정 필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0.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대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부위원장 토론회 개최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황대호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수원3)은 최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학교사회복지사업 정책지원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노경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장은 주제발표에서 “학생 지원과 관련된 교육복지정책은 다소 분절적으로 운영되어 왔다”고 지적한 뒤 “복지적·예방적·통합적 접근으로 문제해결 중심의 역할을 수행하는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안정된 추진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고한아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디렉터는 “지금까지의 운영경험을 모아 경기도형 학교사회복지사업 모델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영훈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학생이 밀집한 학교에 교육복지사를 배치해 사업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지원청에 교육복지안전망 전면 시행 및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등 경기형 교육복지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승원 수원시 평생교육과장은 “교육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수원시도 학교사회복지사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제도와 체계가 수시로 변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행복하게 커갈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 부위원장은 “많은 전문가와 학부모, 시민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이를 법제화하기 위한 방안을 반드시 찾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