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조폐공사, 세계명화 시리즈 불리온 메달 출시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세계명화 시리즈 불리온 메달 출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3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폐 제조기술 담은 요판화 액자결합 불리온 메달
한국조폐공사가 세계명화 시리즈 불리온 메달을 공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31일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세계명화 시리즈 불리온 메달을 공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31일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세계명화 시리즈 불리온 메달을 공사 온라인 쇼핑몰(www.koreamint.com)에서 31일부터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세계명화 불리온은 ‘클림트의 키스’ 요판화와 불리온 메달을 결합하여 액자로 만든 제품이다.

공사는 인쇄, 주화 기술을 모두 보유한 종합 조폐국으로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불리온 메달을 최초로 출시했다는 점에서 뜻깊다.

클림트의 키스 작품에 적용된 요판기술은 화폐에서 쓰이는 볼록인쇄 기법으로 선과 점으로 이미지를 구성하는 기법이다. 메달부분은 면 분할 기법과 주화제조에 쓰이는 특수 압인 기술로 다양하고 정밀한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했다.

앞면은 작가의 초상(구스타프 클림트)과 작품 ‘기다림’을 담았으며, 뒷면은 작가의 명언과 불리온 제품 최초로 4방향 잠상을 적용했다.

제품은 금・은메달(순도 99.9%, 중량 31.1g, 직경 40㎜) 2종으로 출시한다. 통상 불리온 메달은 귀금속 시세에 연동하여 투자형으로 주목받는 제품이지만 세계명화 시리즈는 불리온과 명화를 결합해 합리적 가격과 소장 가치를 확보했다.

판매가격은 금메달 요판화 세트 340만 원, 은메달 요판화 세트 11만 원이다. 초도물량 770장(금 70장, 은 700장)은 주문 직후 공급될 예정이고, 초도물량이 소진되면 글로벌 한정수량(금 500장, 은 2만장) 내에서 쇼핑몰과 유통사를 통해 순차 공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