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추진
상태바
양구군,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추진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1.0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12.15. 생태산림과와 5개 읍·면에 산불방지 대책본부 설치·운영
원인별 산불 예방 활동 및 홍보활동 강화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청사 전경.

강원 양구군은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에 나선다.

군은 군청 생태산림과와 5개 읍·면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관내 주요 산림과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감시원과 산불 예방 전문 진화대원 69명을 배치해 산불 감시와 대응 태세를 확립한다.

군은 상시 출동 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산불 진화 장비 정비와 보수를 완료하였으며, 산림 주요 시설에 산불 대비 이동형 산불방제기도 시범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산불 발생 주요 원인별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입산자 실화 예방을 위해 입산통제구역 관리를 강화하고, 논·밭두렁 불놓기 또는 농업 부산물 소각 등에 따른 산불 단속도 강화한다. 

산림 인접지 주변 주택과 사찰의 화목보일러 등을 일제 점검하고 순찰을 강화하여 안전한 환경 조성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산불 예방 홍보활동에도 힘쓸 계획이다. 

산불 원인과 산불 피해 현황에 관한 조사 의무화에 따라 산불 원인을 규명하여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산불 신고자에 대한 포상금제도 활성화로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입산 통제, 불법 야영 및 취사 금지 등 산불 예방 홍보를 강화한다.

박용근 군 생태산림과장은 “단풍철과 임산물 채취 시기를 맞아 산행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입산자분들께서는 각별히 산불 예방에 주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