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 세대공감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광주시, 세대공감 페스티벌 개최
  •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 승인 2023.11.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서 함께가치선언·문화공연 등 다채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광시는 2일 남구 노대동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노대뜰 야외잔디광장에서 1·2·3세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세대공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 정무창 시의회 의장, 이정선 시교육감, 김대삼 사회서비스원장, 김동진 광주대 총장, 어르신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세대이음 희망 업(Up), 세대화합 예스(YES), 세대갈등 노(NO)’를 구호(슬로건)로 내건 이날 행사에서는 함께 가치 선언, 1·2·3세대 문화공연, 세대 어울림 부대행사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께 가치 선언’에서는 어린이 3명, 청소년 3명, 중장년 3명, 어르신 3명 등 1·2·3세대가 함께하는 ‘세대이음 희망 업(Up)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세대 이음과 화합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퍼포먼스에 사용된 손팻말은 폐종이박스를 재사용해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의 의미를 더했다.

또 ‘플리마켓’을 운영해 자원 재활용과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부스를 방문해 자원활동가와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강기정 시장은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등 생계와 건강대책에 힘쓰는 한편 전 세대가 서로 이해하고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정순영기자 
j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