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도시공사, 친환경 도시 향한 수소사업 확장 추진
상태바
평택도시공사, 친환경 도시 향한 수소사업 확장 추진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3.11.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수소 생산특화단지 등 조성
[평택도시공사 제공]
[평택도시공사 제공]

경기 평택도시공사가 친환경 수도도시를 향한 수소사업 확장에 적극 나섰다.

시는 지난 2022년 4월 국내최대규모 수소생산기지 기반시설을 준공하고 그해 8월부터는 일 최대 7톤 규모의 수소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수소생산기지 위수탁 운영과 생산기지와 연계된 수소개질기 국산화사업, 블루수소 전환 사업들을 유관 기관들과 추진하고 있으며 평택시 수소정책에 맞추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시는 ‘대한민국 수소경제벨트의 중심’이라는 비전을 목표로 수소도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평택항 중심의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추진을 위해 수소항만, 블루수소 생산특화단지, 수소모빌리티특구 등을 조성하는데 평택도시공사는 수소 벤처기업 및 소부장 산업 육성을 위하여 ‘수소도시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

또한 2050 탄소중립 선언 등 친환경 중심의 정부정책기조 변화와 수소 생태계 구축에 대한 정부 의지에 따라 수소 사업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공사는 수소 접근성 강화 및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소 연료전지 사업 등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을 다각도로 검토 추진 중에 있다.

강팔문 도시공사 사장은 “시의 수소도시로의 도약이 일자리 창출과 에너지 비용 절감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가 친환경 수소에너지 보급을 통한 국가 수소 경제 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