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성황리 폐막
상태바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성황리 폐막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11.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별 전시체험 인기 32만명 관람
1350만달러 수출협약 성과 올려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20개국 255개사 51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 올해 박람회는 '농업과 함께하는 힐링 나들이'라는 슬로건으로 미래농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농업기술의 전시와 더욱 확대된 체험프로그램으로 32만 명의 관람객에게 힐링과 감동을 주면서 마무리됐다.

국화전시회. [진주시 제공]

또 동반행사로 치러진 2023 진주국화작품전시회, 제13회 토종농산물 종자전시회, 제25회 진주시 농산물 수출탑 시상식,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 등은 농업인과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부대행사로 펼쳐진 축산페스티벌, 문화예술 공연, 향토음식장터 등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관람객을 즐겁게 만들었다.

특히 행사기간 중에는 지진, 가스, 화재, 교통 등 주요 안전사고에 어린이들이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이 진주종합경기장 주차장 주변에서 펼쳐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특별전시대와 관문으로 꾸며진 농기자재관은 농업의 신기술을 보여주는 첨단 농업용 드론 전시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항공방제용 무인헬기 등을 전시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행사기간 중 마련된 수출상담회장에서는 15개국 40명의 해외 바이어와 50개 국내업체가 참여해 신선농산물, 농가공품 등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 결과 3일 MOU 체결식에서 1350만 달러의 수출계약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람회 행사장의 국내관에 꾸며진 경남 우수 농특산물 전시 코너에서는 QR코드를 활용한 SNS 소통 수단을 마련, 박람회가 끝나고도 국내업체와 해외 바이어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게 해 호응을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