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립도서관 11일 문 연다···192억 투입
상태바
보령시립도서관 11일 문 연다···192억 투입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1.0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카페 등 지상 3층 규모
도서관 책 문화 한마당 개최
보령시민의 염원인 보령시립도서관이 오는 11일 문을 연다. 사진은 보령시립도서관. [보령시 제공]
보령시민의 염원인 보령시립도서관이 오는 11일 문을 연다. 사진은 보령시립도서관.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립도서관이 드디어 문을 연다.

보령시는 오는 11일 보령시립도서관에서 보령시립도서관 개관식과 함께 제8회 도서관 책 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지난 2021년 7월 착공해 지난 7월 준공했으며 총사업비 19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3717㎡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주요 시설로 1층에 북카페·대강당·강의실·북 드라이브스루, 2층에 청소년·어린이·유아 자료실과 공유오피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체험실 등 다양한 문화시설, 3층에 일반자료실, 열람실로 구성돼 독서와 휴식을 즐기는 독서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며졌다.

개관식 이후 시민들이 책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제8회 도서관 책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 한마당에서는 책 속 살아 움직이는 친구 만나기, 민화 책거리로 만나는 정조대왕, 북아트 마음 토스트 만들기 등 책을 활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13개 주제의 체험 부스와 도서관 인생네컷, 감성 문학 자판기 등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의 배움의 공간이자 즐거움을 나누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