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 잔다리~영종역 등 3개 도로 신설
상태바
인천 중구, 잔다리~영종역 등 3개 도로 신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0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 교통 모세혈관 역할...‘도로개설공사 준공식’ 개최
영종국제도시 도로개설공사 준공식. [인천 중구 제공]
영종국제도시 도로개설공사 준공식. [인천 중구 제공]

‘잔다리~영종역 입구 간 도로’ 등 영종국제도시 교통의 모세혈관 역할을 할 3개 도로 구간이 신설됨에 따라 지역 교통편의가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인천 중구는 최근 운북동 금산경로당 앞에서 ‘영종국제도시 도로개설공사 준공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준공식은 최근 영종국제도시 도로개설사업 3건이 완공된 데 따라 마련된 자리로 김정헌 구청장, 강후공 구의회 의장, 정동준 부의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김관호, 손은비 구의원, 임관만 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신성영 시의원, 박길정 중구노인회장, 차형일 인천수협 조합장, 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 했다.

준공된 도로는 ‘잔다리~영종역 입구 간 도로’, ‘중촌경로당 진입도로’, ‘하늘어린이집 진입도로’ 3개 구간 모두 1.7km로 구비 114억5000만 원 포함해 총 207억5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먼저 ‘잔다리~영종역 입구 간 도로 개설’은 영종역에서 운북동 잔다리까지 총 길이 900m, 폭 15m의 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135억 원을 들여 2020년 6월 착공해 지난달 준공했다.

‘중촌경로당 진입도로 개설’은 중산동 중촌교차로에서 운중로까지 오갈 수 있는 총 길이 439m~폭 12m의 진입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45억 원을 들여 2020년 12월 첫 삽을 떠 지난달 공사를 마치게 됐다.

‘하늘어린이집 진입도로 개설’은 운남동 하늘어린이집 일대에서 운중로까지 진입할 수 있는 총 길이 365m, 폭 6m의 도로를 만드는 사업이다. 2021년 4월 착공해 지난 9월 공사를 완료했다. 사업비로 27억5000만 원이 소요됐다.

구는 이번 3개 도로 구간 개설로 간선 도로망으로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지역 교통체증 해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현재 마당개 진입도로 등 모두 12개 노선 7.8km의 신설을 추진 중인 만큼 향후 전 구간 개통 때 영종국제도시의 교통 여건을 대폭 개선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도로개설은 영종국제도시를 더욱 촘촘히 연결하는 지역 발전의 모세혈관을 새로 뚫은 것”이며 “교통편의 증진은 물론, 지역 간 교류를 증진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2025년 12월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 등 대형 인프라 사업이 준공을 앞둔 만큼, 이와 연계한 영종지역 도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