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우리동네 캐릭터 최우수상
상태바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 우리동네 캐릭터 최우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탁월하고 의미 담아 호평
첫 대회 출전에서 가치 인정받아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가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송파구 제공]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가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의 대표 캐릭터 ‘하하, 호호’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을 수상했다.

9일 구에 따르면 2018년부터 시작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대표 캐릭터 가운데 최고의 캐릭터를 뽑는 공모전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권위있는 캐릭터 선발대회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7개의 지역·공공캐릭터가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 대회에 첫 출전한 송파구 캐릭터 ‘하하, 호호’는 전문가 심사(50%)와 대국민 투표(50%)를 거쳐 최종 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첫 참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며, 앞으로 하하호호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구가 올해 1월 1일 새롭게 선보인 태릭터 ‘하하‧호호’는 88올림픽 개최지인 송파구의 스토리를 담아 송파를 표현했다. 구는 에코백,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을 비롯해 인형탈과 휴대폰 이모티콘 등 다양한 구정 홍보에 활용하며, 통통 튀는 매력과 귀여운 모습으로 구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9월에 열린 송파구 대표 축제 ‘한성백제문화제’와 지난달 진행된 ‘우리동네캐릭터축제’에서도 크게 활약하며 매력을 뽐냈다. 홍보부스에서 하하·호호를 활용한 상품들을 전시하고, 이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