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상태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1.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청권 1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제공]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제공]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전국 97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지난 8월에 이어 10월에도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535,209개를 대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해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결과 좋은 점수를 얻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이효인 총장은 “우리 대학만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립해서 대전·세종·충청지역의 명문 종합 전문대학을 넘어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고 싶은 대학으로 발전하도록 구성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10일부터 24일까지 수시2차 모집을 실시하며 다양한 장학 혜택과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