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태수 서울시의원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 확충해야”
상태바
김태수 서울시의원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 확충해야”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1.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입 축소 이유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 삭감은 어불성설
내년도 예산안 심의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 확보에 최선 다할 것
김태수 부위원장이 6일 열린 서울시 주택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확충을 주문하고 있다.[서울시의회 제공]
김태수 부위원장이 6일 열린 서울시 주택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확충을 주문하고 있다.[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은 최근 열린 서울시 주택정책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 확충을 주문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3년간(2021년 1월~2023년 9월) 지하철 역사 내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기 사고로 인한 치료비 지급 건수가 96건에 3300만 원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승강기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는데 서울시 예산부서에서는 내년도 세입축소를 이유로 승강기 안전관리 예산편성액 6억 1000만 원을 전액 삭감했는데, 안전관련 예산만큼 시급한 것이 없으므로 반드시 예산을 편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공공기관 노후 승강기 교체 및 자치구 승강기 담당인력 확보근거 등 마련을 위해 ‘승강기 안전관리 조례’ 개정 검토를 주문했고, 지진 발생시 승강기 멈춤 및 갖힘 사고에 대한 대비방안,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의 저가계약 근절방안, 개별 승강기에 대한 서울시 인증제도 시행 가능 여부 검토 등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현재 서울시 승강기안전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년도 예산안 심의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안전관리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