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상태바
예산군,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3.11.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에스아이엠 등 6개 기업과
810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이 적극적인 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올해 지역에 공장을 이전하거나 신설 또는 증설한 기업은 총 20여개로 농공단지 2개, 산업단지 8개, 개별입지에 10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이로 인해 총 250여개의 일자리가 늘어날 전망이다.

또 지난 3월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한국알콜산업㈜, ㈜퓨릿 등 3개 기업과의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지난 7월에는 씨에스아이엠㈜, 지난 10월에는 백광산업㈜, 에스디코리아㈜ 등 총 6개 기업과 총 81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 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은 예산제2일반산업단지와 예당일반산업단지 등에 공장을 이전 및 신설할 계획이며, 2024년과 2025년 공장 착공에 들어가 2026년과 2027년 완공할 예정으로 공장이 본격 가동을 시작하면 총 760여개의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내년도 기업유치 목표를 23개 기업으로 정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 조성 중인 6개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이 더 적극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기업 하기 좋은 환경과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과 주민이 화합하는 가운데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