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LG화학, 여수청소년 사회공헌 후원금 3천만 원 전달
상태바
LG화학, 여수청소년 사회공헌 후원금 3천만 원 전달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11.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여수공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000만 원을 여수YMCA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반 후원금은 LG화학이 사회공헌 활동중인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알지, 풀지’, ‘여수 쓰담’ 등에 사용 된다.

‘알지 풀지’는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LG가 만든 ESG실천 어플 ‘알지(RZ)’를 연계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며 일상 속 친환경 생활습관 정착을 돕는 활동이다.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는 LG화학은 05년도부터 18년간 당 행사를 후원 되어 농구 대회 외에도 문화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을 넓히고 있다.

여수 쓰담은 지역 청소년 120여명과 함께 여수 해안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 활동을 실시한 뒤, 수거한 쓰레기를 기부금으로 환산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LED전등 설치를 지원을 돕는 활동이다.

이 날 LG화학은 ‘여수 쓰담’의 후속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백열등을 LED전구로 교체하는 봉사를 실시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윤명훈 주재임원은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이자,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성장을 지속 후원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