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원길 경기도의원 "도내 당면과제 도민 뜻에 따라야"
상태바
홍원길 경기도의원 "도내 당면과제 도민 뜻에 따라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1.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72회 의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서 발언
소공인 활성화·지역화폐 보안 체계 강화 등 제안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김포1)은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부터 김포시 서울시 편입 문제에 대한 대응 등 도정 전반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이에 대한 대안은 도민의 뜻에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10일 의회에 따르면 전날 홍 의원은 제372회 경기도의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지방재정자립도가 낮은 시군은 정부와 경기도의 매칭사업 참여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시군의 매칭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불균형을 초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지원사업의 재정자립도에 따른 적극적인 매칭비율 조정과 지역쿼터제를 검토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소공인의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비해 지원 정책이 부족함을 지적하며 경기도형 소공인 지원사업의 수립, 소공인 지원 매니저 제도 도입과 집행부 내 전담부서의 신설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특히 공항소음 해결을 위한 소음지원센터 설립의 근거가 되는 조례가 제정된 것을 기회로 공항소음대책 중기계획의 수립, 전담부서 신설과 예산이 책정되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위의 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항소음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준비 중이다.

홍 의원은 경기도가 보이스피싱 및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안전지역이 돼야 한다며, 이에 대한 첫걸음을 지역화폐 운영시스템의 보안 강화라고 강조했다. 지역화폐 운영시스템 내 보안장치를 강화하여 외부로부터의 불법적인 방법에 의한 지역화폐 운영시스템 접근·변경·개인정보 유출 등을 막자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큰 이슈가 되고있는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김포시는 역사적으로 지역의 상당 부분이 타 지역에 편입된 바 있고 이는 모두 타의에 의한 결정이었다고 발언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