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의회 정현일 의원,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난우초교 앞 통학로 난제 해결
상태바
관악구의회 정현일 의원,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난우초교 앞 통학로 난제 해결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1.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안전 최우선으로 안전한 관악구 만드는데 최선 다하겠다”
난우초교 앞 민원현장을 찾은 정현일 의원.[관악구의회 제공]
난우초교 앞 민원현장을 찾은 정현일 의원.[관악구의회 제공]

서울 관악구의회는 정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구 마선거구)의 노력으로 미성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됐다고 10일 밝혔다.

민원현장인 난우초등학교 앞 보행로에는 3기의 전신주가 길 한 가운데 위치해 있어, 성인 남성 1명이 간신히 지날 수 있는 공간만 있었다. 또 어린이 끼임사고 우려로 주민불편은 물론 안전에 매우 취약한 상황이었다.

이에 정 의원은 문제의 심각성에 깊이 공감하고 관계 부서와 여러 차례에 걸쳐 심도 있는 논의를 추진했고, 지난 9월 최종적으로 ‘난우초교 보행로 확장 및 주변차도 재정비, 신호기 신규설치’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번 공사를 통해 난우초등학교 인근 주민들의 통행환경이 크게 개선되면서 주민들은 정 의원의 신속한 행정처리에 감사를 표했다.

정 의원은 “십수 년간 바뀌지 않던 일상 속 불편함을 인지하고 주민들과의 현장소통을 통해 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늘 현장 속에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관악구민의 편의와 안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