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차량털이 절도 막을 수 있다
상태바
[독자투고] 차량털이 절도 막을 수 있다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3.11.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예성 강원 삼척경찰서 근덕파출소 경위

최근 심야 시간대, 아파트 주차장이나 골목길 등 인적이 드문 곳에 주차된 차량을 대상으로 현금·귀중품 등을 훔쳐 달아나는 일명 차량털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차량털이는 주로 문이 잠겨 있지 않은 차량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데, 사이드미러가 펴져있거나 창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차량 또는 CCTV가 없거나 인적이 드문 곳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이 절도범들의 주 표적이 되고 있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차량털이 예방법으로는 잠시 정차할 때도 차량 문은 반드시 시정하기, 차량 내 현금·귀중품 등을 보관하지 않기, CCTV가 설치되어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기, 주차 후 차량 문이 잠겼는지 확인하기, 주차 시 사이드미러 접기 등이 있다.

차량 내 현금·귀중품 등을 절취 하는 행위는 절도죄로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며, 특히 2명 이상이 함께 절취 하는 행위는 특수절도죄로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형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나 CCTV 등을 통해 사후에 범인을 검거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사소하지만 이러한 예방법을 숙지하여 실천한다면 차량털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전국매일신문 독자투고] 장예성 강원 삼척경찰서 근덕파출소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