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 본격화
상태바
정선군,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 본격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1.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지원본부 편성 대회종료까지 운영 만전
홍보시설물·각종행사·관광객에 서비스 제공
강원 정선군은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대회 붐업 조성과 홍보 시설물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대회 붐업 조성과 홍보 시설물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대회 붐업 조성과 홍보 시설물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최승준 군수를 중심으로 종합 행정지원본부를 편성해 이달부터 대회 종료까지 시기별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올림픽 조직위와 강원특별자치도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회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5월부터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장식, 사북 석탄문화제, 고한 야생화 축제, G-100기념 청소년 문화행사, 민둥산 억새꽃 축제 등 지역축제를 활용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며  강원랜드와  작은영화관, 버스정류장, 정선5일장에 설치된 스크린을 활용, 대회홍보영상을 송출해 올림픽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군은 앞서 정선군립도서관 신축부지에 조성된‘강원 2024 대회 기념’ 올림픽 기념식수 공간에 자작나무 200본을 식재하고, 2023 정선군 청소년 문화축제 비·상·구에 참여한 지역 청소년 300여명이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붐업 열기를 끌어올렸다.

특히 관광객이 급증하는 10월부터 대회와 관련된 조형물, 홍보물, 광고물 설치를 통해 올림픽 홍보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군은 대회 기간 국민고향정선을 방문한 선수들과 대회관계자, 관광객이 인근의 숙박 시설과 음식업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명소 및 관광지, 업소 소개 안내 책자를 발간해 배포하고 QR코드를 활용한 다국어 번역 및 숙박·음식업소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정선읍과 사북읍, 남면 주요 거점에는 ‘뭉초’마스코트 조형물 3개, 홍보탑 2개, 환영아치 1개를 설치하고 이달부터 주요 도로변에 배너기 440개와 남면-신동 구간 제설창고를 활용해 대형 옥외 광고물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70여개국 2,900명의 선수가 참가해 7개 경기 1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최승준 군수는 “내년 진행되는 대회의 성공을 넘어 국민고향 정선의 우수함을 세계인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강원 2024 조직위원회 및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