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고, 듣고, 느끼고"…웅상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시범 운영
상태바
"보고, 듣고, 느끼고"…웅상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시범 운영
  • 양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3.11.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보건소가 웅상보건지소 1층 일부 공간을 리모델링해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만들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어린이 건강체험관 체험 모습. [양산시 제공]
양산시 보건소가 웅상보건지소 1층 일부 공간을 리모델링해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만들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어린이 건강체험관 체험 모습. [양산시 제공]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1층 일부 공간에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설치해 지난 1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튼튼탐험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어린이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하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평생 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된다.

특히, 시범운영 접수를 시작한 당일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영유아 보육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예약 문의가 쇄도해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매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건강체험관은 금연, 절주, 영양, 비만, 구강․위생 5개의 분야별 건강 체험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영역별로, 음주 고글 체험,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나쁜 음식 물리치기 게임, 벌집 통과하기, 형광로션을 활용한 손씻기 전후 비교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건강체험관 운영은 내년 정식 운영에 앞서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시범운영 기간은 내달 22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이다. 

대상자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4~7세 어린이로, 기관을 통한 단체 관람만 제한적으로 접수한다.

또 시범운영 기간동안 체험관을 이용한 대상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설 및 콘텐츠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내년 초 동부양산 지역 보육시설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해 더욱더 바람직한 체험관 운영 방안을 기획할 예정이다.

내년 3월경 체험관 정식 개관 운영시에는 어린이 관람 연령을 확대해 초등학생 저학년까지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보육기관을 통한 단체관람뿐 아니라 개별관람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영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양산에서 처음으로 운영되는 건강체험관인 만큼 유치원, 어린이집 등 많은 관계기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체험관 운영을 통해 우리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 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