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바이오단지 실시계획 변경 승인 고시
상태바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바이오단지 실시계획 변경 승인 고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 행복기숙사 신축계획 반영, ‘BTO 방식 건축’ 2025년 6월 준공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대학교 행복기숙사 신축계획을 반영한 송도국제도시 바이오단지 실시계획 변경을 13일 승인해 고시했다.

인천대학교는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도시계획시설 중 학교(대학교)로 결정된 시설로 기숙사 신축을 위해서는 건축허가 등 행정 절차를 이행하기 전 도시관리계획 세부조성계획을 먼저 변경해야 한다.

현재 인천대 재학생 기준 기숙사 비율은 약 24.3%로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행복기숙사 신축계획이 반영됨에 따라 오는 2025년 6월 준공되면 기숙사 비율이 약 31.4%로 늘어나게 된다.

인천대 행복기숙사는 BTO(수익형 민간투자) 방식으로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사업비가 363억 원으로 추정되는 재원을 조달해 기숙사를 건축하고 준공 후 인천대에 소유권을 양도한 뒤, 30년 동안 기숙사를 운영해 수익을 거두는 방식이다.

행복기숙사의 규모는 총 15층(지하 1층~지상 14층) 2개 동으로 모두 906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1인실 270실 ▲2인실 312실 ▲장애인실 6실로 건축된다. 내부에는 취사실, 체력단련실, 세탁실, 편의점 등 공용으로 이용가능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경제청장은 “인천대 행복기숙사 신축 계획을 반영한 실시계획이 변경 승인되면서 학생들의 거주 부담이 완화되고, 생활환경 개선과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