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 산청군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 산청군 간담회 개최
  • 이대승기자
  • 승인 2023.11.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의보감촌 현장견학…한방 관련시설 운영실태 조사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발전방안 연구모임이 경남 산청군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 제공]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발전방안 연구모임이 경남 산청군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 발전방안 연구모임(대표 노연우 의원)은 최근 경남 산청군을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한의약 축제 벤치마킹을 위해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돌아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와 현장방문은 연구모임의 세부 연구과제 중 하나인 ‘서울한방진흥센터 등 한방자원 활성화 방안’ 모색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연구모임은 엑스포 개최장소인 ‘동의보감촌’(약 70만 평) 내의 엑스포주제관에서 산청군 한방항노화과와 간담회를 열고, 산청군의 한방약초산업 육성 및 관광자원 개발사업 노력, 한방약초축제 및 엑스포 발전과정, 한의약 자원 활용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아울러, 동대문구 한의약박물관의 건립과정과 한방문화축제 등 약령시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 한방산업 관련 정책들을 소개하며 공감대 형성 및 질의응답과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연구모임과 산청군은 두 지역 간의 적극적인 교류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한방문화의 융성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필요성에 공감하며, 향후 발전적인 관계 구축 및 유익한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전국매일신문] 이대승기자
ds-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