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국비 확보 총력
상태바
정기명 여수시장, 국비 확보 총력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11.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상임위·예결위 집중 대응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국동항 건설공사 등 핵심사업 예산반영 건의
[여수시 제공]
[여수시 제공]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이 13일 국회를 방문해 2024년도 주요 역점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한 담금질에 돌입했다.

정 시장은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이원택·양향자·김경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만나 국비 예산 증액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주요 건의 사업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개최 ▲수산물 안전센터 건립 ▲국동항 건설공사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여수국가산단 안전관리 기반 고도화 사업 ▲호남권역 대용량포방사시스템 도입 등이다.

특히 정 시장은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테마 프로그램 및 관광자원을 개발을 위한 예산을 집중 설명했다.

이어 ‘국동항 건설공사’ 사업이 지난달 31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2024년도 기초자료 조사 용역비 20억 원에 대해 정부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또 국토교통, 산업·에너지 등 신규 현안사업과 계속 진행 중인 국고 건의사업에 대해 국회 심의단계에서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호소했다.

정기명 시장은 “내년도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소 등이 예측됨에 따라 지방재정 위기 속에서 국비 확보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며 “여수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역점사업의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내년도 국회 예산 확정시까지 지역구 국회의원, 예결위 위원장·위원 등과 긴밀하게 협력소통하고 수시로 국회를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 총력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