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개최
상태바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개최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3.11.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16일 오후 양양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장에서는 문해 시화전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습서핑동아리의 결과물에 대한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사전 축하공연으로 학습서핑 동아리팀의 통기타 연주와 대금 연주 공연이 준비됐다.

1부 행사에서는 김진하 군수의 인사말,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과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의 축사, 전형복 군 교육체육과장의 평생학습도시 추진 경과보고, 성인문해학습자 및 동아리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군민과 함께 추진하는 평생학습, 함께 알아가는 평생학습,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위한 학습서핑동아리, 문해교육사, 강사, 수강생대표의 평생학습도시 선언문 낭독이 있고, 선포식에서는 김진하 군수 외 8인의 평생학습도시 선포 세레모니가 있을 예정이다.

2부에 있을 정책포럼은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서울여자대학교 교수)이 좌장을 맡아, 김신일 전 교육부장관의 ‘보편적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향한 학습도시의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인구소멸과 평생교육정책 ▲주민자치와 마을평생교육 ▲평생 직업교육과 사회적 일자리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진하 군수는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미래를 향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