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영웅 '두 오어 다이' 美 빌보드 4회 연속 차트인
상태바
임영웅 '두 오어 다이' 美 빌보드 4회 연속 차트인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11.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고기뮤직 제공]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신곡 '두 오어 다이'(Do or Die)로 빌보드에 4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의 '두 오어 다이'는 15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2023년 11월 14일 자)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지난 주 대비 7계단 상승한 107위에 오르면서 4회 연속 차트인 했다.

'두 오어 다이'는 발매된 지 3시간 만에 2023년 최단시간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에서 1위를, 지니와 벅스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또 '쇼! 음악 중심'에서도 2회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두 오어 다이'는 인생이라는 무대 위 주인공이 돼 후회 없는 나날을 보내려는 열정을 담은 곡이다. 임영웅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작곡 '런던 보이'와 '모래 알갱이'에 이어 또 한 번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임영웅은 공개된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에서 칼군무 실력을 뽐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한편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아임 히어로(IM HERO)' 서울 공연을 마무리 한 뒤 오는 24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이어 부산 대전 광주 콘서트를 내년 초까지 마친 뒤 5월에는 이틀간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