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제11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성료
상태바
예산군 '제11회 예당국제공연예술제' 성료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3.11.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노키오의 대모험' 공연 모습. [예산군 제공] 
'피노키오의 대모험' 공연 모습.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예당국제공연예술제가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본 행사에서는 필리핀·중국 합작 곡예 무대와 우즈베키스탄의 전통무용, 영국 에딘버러 초청작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가치를 인정받은 최성웅의 품바 공연까지 초청 공연이 진행됐다. 

예당국제공연예술제의 부대행사인 예당국제대학연극제 단체 부문에서는 ▲대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시련’ ▲금상 숭의여자대학교 ‘여기, 우리의 얘기를 쓰겠소’, 서울예술대학교 ‘시발(始發)’ ▲은상 대경대학교 ‘마이자 주식회사’, 대진대학교 ‘우리 읍내’ ▲무대예술상 숭의여자대학교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지도교수상 김한아(숭의여자대학교) ▲연출상 고해성(서울예술대학교) ▲최우수연기상 최시우(동아방송예술대학교), 권수지(대진대학교) ▲우수연기상 온정현(대경대학교), 이나연(숭의여자대학교), 허다경(대경대학교)이 각각 수상했다.

지난 11일 진행된 예당전국청소년독백대회는 ▲대상 길예림(북일여자고등학교) ▲금상 정은설(화암고등학교), 신현수 ▲은상 임현지(안양예술고등학교), 이건경(문수고등학교), 김도윤(행신고등학교) ▲동상 신민호, 신예은(한수중학교), 이수빈(지족고등학교) ▲장려상 곽대한(충남외국어고등학교), 민승기(충북고등학교), 윤지현(천안서여자중학교), 박지윤(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특별상 오현승(천안아름초등학교)이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아울러 예당국제공연예술제의 청년 홍보대사로 선발돼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한 △김채은(이화여자대학교), 박소정(원광대학교), 한아현(홍익대학교)에게 우수 활동자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승원 집행위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 풍성한 볼거리로 한바탕 신나게 즐길 거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