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년도전 발판'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영종국제도시에 둥지
상태바
'청년도전 발판'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영종국제도시에 둥지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대로94에 개소...각종 시설 구비・프로그램 운영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지역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소통·교류공간 ‘중구 청년내일기지’가 영종국제도시에 문을 열었다.

19일 구에 따르면 ‘중구 청년내일기지’는 지역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 형성을 돕고자 민선 8기 중구가 마련한 새로운 청년 소통·교류 거점이다.

시민 공모를 통해 정해진 명칭은 ‘중구 청년들이 내 일을 찾아 내일의 꿈을 실현해 주는 기지가 돼주는 공간’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오는 21일부터 공식 운영을 시작할 중구의 첫 청년내일기지는 영종대로94(운서동 2799-1) 두림타워 4층에 352.8㎡ 규모로 조성됐다. 이를 위해 모두 18억80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고, 운영은 사회적 기업 ㈜채움에이치알디가 맡는다.

첫 청년내일기지는 회의실, 강의실, 1인 미디어실, 독서실, 공유카페, 휴식공간 등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꼭 필요한 시설들을 갖췄다. 이곳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상담, 맞춤형 심리상담, 청년 소모임 운영, 청년정책 통합 안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방침이며 모든 이용은 무료다.

운영 시간은 화~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월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다.

특히 구는 내년 6월 중 원도심 지역에 두 번째 청년내일기지를 개소할 예정이다.

구는 17일 청년내일기지 개소를 기념해 ‘제1회 중구 청년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신성영 시의원, 손은비 구의원, 청년 네트워크 활동가, 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 청년내일기지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청년내일기지 개소식과 함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청년축제를 진행, 룰렛 이벤트, 타로 심리상담, MBTI 테스트, 취업 상담, 퍼스널 커널 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컸다.

또 중구 영종 청년 예술공연단체인 ‘새본’ 퓨전국악 공연과 함께 중구 청년 네트워크 활동에 대해 알리고, 의견을 듣는 청년정책 홍보관을 운영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청년내일기지를 통해 맘껏 펼치길 바란다”며 “청년내일기지가 청년들이 꿈을 위해 도약하는 에너지 충전 공간이자 청년정책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