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준석의 길' 쏠린눈…연내 신당 창당 준비작업 착수
상태바
'이준석의 길' 쏠린눈…연내 신당 창당 준비작업 착수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1.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연락망 2만6천800명 참여…"온라인 관광버스 920대 구축할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동대구역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9일 동대구역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연내 독자 행보를 예고한 가운데 전국 순회 토크콘서트에 이어, 지지자 연락망 구축에 착수하면서 신당 창당 밑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19일 이 전 대표에 따르면 연락망 참여자는 이틀 새 2만6천800명을 넘어섰다.

이 전 대표는 19일 오전 페이스북에서 "자고 일어났더니 하루도 안 되어 정말 많은 분이 참여해주셨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선 온라인상에 관광버스 920대를 구축하는 순간까지 달려보겠다"고 덧붙였다.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꼽히는 장제원 의원이 최근 자신의 지지 모임에 '4천200여 명이 버스 92대를 타고 모였다'고 주장한 것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가 SNS에 올린 연락망 등록 링크에는 이름과 성별, 휴대전화번호, 거주지역,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해 내년 총선이 끝난 뒤 10일까지 정보를 보유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 전 대표는 최근까지 신당 창당 가능성을 공개 거론하며 여야 정치권 안팎의 다양한 인사들과 교류했지만, 실제 행동에 착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은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x세대와 MZ세대 정치고수가 만나 정치혁신과 미래비전을 논하다'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언주 전 의원과 공동 진행하는 이 행사는 지난 4일 부산 경성대에 이어 2회차다. 연말까지 대구, 대전 등으로 이어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