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99쌍 커플 매칭...내년에도 추진
상태바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 99쌍 커플 매칭...내년에도 추진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11.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차례 주선 커플 매칭률 43%
2571명 신청·평균 6대 1 경쟁률
[성남시 제공]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5차례 주선한 미혼 청춘남녀 만남 자리인 ‘솔로몬(SOLOMON)의 선택’이 총 99쌍(총 230쌍 중 43%) 커플을 탄생시키며 마무리했다. 

시는 전날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개최한 마지막 솔로몬의 선택 행사에서 23쌍(50쌍 중 46%) 매칭이 성사돼 누적 커플 수(76쌍+23쌍)를 이같이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커플 매칭률은 43%, 참가 신청자 수는 총 2571명, 참여 경쟁률은 평균 6대 1로 각각 나타났다. 

시는 미혼 남녀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에 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확산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차수별 참여자 모집 때마다 신청자가 대거 몰려 추첨방식으로 행사 참여자를 선발했다. 

매칭에 성공한 이들은 개인적으로 만나고 있고, 매칭이 성사되지 않은 이들도 뒤풀이 조장을 뽑아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상태다.

국내외 언론의 관심도 뜨거웠다. 

국내 주요 방송사와 언론사들이 솔로몬의 선택 행사에 관한 시장 인터뷰를 요청해 주요 기사로 다뤘다.

지난 8월 7일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관련 기사를 게재했고, 지난 9월 30일에는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ST)가 솔로몬의 선택 행사에 열광하는 대한민국 성남시의 청년들을 집중 조명하는 기획 기사를 실었다. 

신상진 시장은 “정책이 효과가 있으려면, 그 정책으로 인해 생각이 바뀌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며 “내년도에도 미혼남녀의 만남 자리 주선을 추진해 청년들 스스로 ‘결혼’과 ‘자녀’에 관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