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의회, 올해 마지막 정례회 개회
상태바
정선군의회, 올해 마지막 정례회 개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1.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의회는 20일 제29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정선군의회 제공]
강원 정선군의회는 20일 제29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정선군의회 제공]

강원 정선군의회는 20일 제29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다음달 15일까지 2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이번 정례회는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심사, 군정 질문, 조례안과 일반안건 심의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군의회 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배왕섭)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시행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올해 정선군 행정사무 전반을 점검하는 과정으로, 집행부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문제점이 없는지 검토하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의 생학습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제1차 본회의에서 ‘정선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선군이 추진하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힘을 보탰다.

전영기 의장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부족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면밀한 예산심사를 통해 재정건전성 확보에 노력하고 또한 군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해 합리적인 비판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