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도 아암대로, 내달부터 왕복4차로 축소 운영
상태바
송도 아암대로, 내달부터 왕복4차로 축소 운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30m 구간 지하차도 구조물 공사
우회가도 개설 등 통행로 유지
인천시 송도 아암대로 아암1교 일대 구간이 내달 18일부터 왕복8차로에서 왕복4차로로 축소 운영된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 송도 아암대로 아암1교 일대 구간이 내달 18일부터 왕복8차로에서 왕복4차로로 축소 운영된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 송도 아암대로 아암1교 일대 구간이 내달 18일부터 왕복8차로에서 왕복4차로로 축소 운영된다.

인천시종합건설본부는 ‘아암지하차도 건설공사’의 지하차도 구조물 공사가 시작되는 내달 18일 오후부터 아암1교 일원 930m 공사 구간의 양방향 차로를 축소 운영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남항 주간선도로인 아암대로 송도3교 교차로에서 옹암교차로 구간은 교통혼잡이 잦고, 신항만과 원도심 간 접근성이 부족해 아암1교 일원에 지하차도를 건설해야 한다는 민원이 지속돼 왔다.

이에 시종합건설본부는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지하차도 건설 협약을 체결하고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2025년 11월까지 아암지하차도를 단계별 교통처리 계획에 따라 신설(시공)하고자 지난 8월부터 1·2단계 우회가도 개설을 진행해 왔다.

3단계 계획은 내달 본격적인 지하차도공사 착공에 앞서 본선구간의 양측부에 4차로 우회가도를 개설, 공사 구역 및 임시 통행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따라서 내달 18일부터 ▲인천방향(송도3교 교차로에서 옹암교차로 방향) 차량은 송도3교 교차로에서 앵고개로~능허대로 또는 아트센터대로~인천타워대로 ▲소래방향(옹암교차로에서 송도3교 교차로 방향) 차량의 경우, 옹암교차로에서 능허대로~앵고개로 또는 인천타워대로
~아트센터대로의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시종합건설본부는 지하차도 공사기간 중에도 보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본선구간 내 우회가도를 개설해 통행로를 유지하고, 해당구간 통행 차량은 주변 우회도로로 유도하기 위해 교통방송, 내비게이션, 홍보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를 병행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허홍기 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아암지하차도가 건설되면 교통혼잡이 해소되고, 신항만과 원도심 간 접근성이 개선돼 지역의 연계 발전 도모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 기간 다소 불편하겠지만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확인하고, 혼잡도에 따라 
해당구간 통행 차량은 가급적 주변 우회도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