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정보기술·인공지능 행정 접목 나섰다
상태바
서산시, 정보기술·인공지능 행정 접목 나섰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1.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상 부시장 등 30여명 네이버 1784 벤치마킹
원격 의료협진·1인 가구 돌봄 서비스 등 견학
서산시 공무원들이 20일 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행정에 접목하기 위해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 공무원들이 20일 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행정에 접목하기 위해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행정에 접목하기 위해 분주하다.

시는 전날 IT와 AI를 행정에 접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첨단 사옥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1784는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으로 네이버의 로보틱스, 자율주행, 인공지능, 5세대 이동통신(5G), 클라우드 기술과 혁신적인 인프라 시스템이 적용된 최첨단 업무 공간이자 네이버 기술의 실험대 역할을 수행하는 연구시설이다.

이번 견학에는 구상 부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 리더는 로봇, 자율주행, 인공지능, 디지털트윈 등 네이버 1784에 적용된 최신 기술과 인프라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네이버가 여러 지자체와 협업 중인 인공지능 기반 원격 의료협진, 1인 가구 돌봄 서비스, 실버케어 등 인공지능을 접목한 정책 사례도 소개했다.

구상 부시장은 네이버 관계자와 만나 지자체 차원의 디지털 기술 활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상호 공유하고 시와 네이버의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이어 네이버 1784 곳곳을 돌아보며 로봇 딜리버리,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스마트 제어 등 네이버의 혁신 기술들이 업무 공간에 어떻게 적용됐는지 직접 체험하고 기술 시연을 관람했다.

구상 부시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공직자들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그 필요성을 깨닫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