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특별자치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3.11.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춘천시 남이섬에서 '2023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 장애인식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평생교육 및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서로 교류하고 토의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도내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20일에는 발달장애인 배우 겸 캐리커쳐 작가 정은혜씨의 특별한 일상을 담은 영화 '니 얼굴'을 함께 감상하고, 이어 정은혜 작가와 영화 제작진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발달장애인의 희망 이야기 ‘제 꿈은 다 이뤄졌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 정은혜 작가는 발달장애인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작가로서, 또 배우로서 성장해온 삶을 재치있는 입담으로 풀어냈다. 이어진 사례공유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장애인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인 충주시 '장애인 프래밀리(friend+family)'사업을 함께 공유하고 도내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1일까지 이어진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에서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운영 방안에 대한 현안특강, AI리터러시를 주제로 한 초청강연이 진행돼 관계자들의 평생학습도시 운영 및 기술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 교육법무과장은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서는 도내 관계자들의 역량강화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무엇보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가 확산되어 도민 모두가 누리는 강원특별자치도 평생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자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확산에 평생교육진흥원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