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황대호 의원, 경기아트센터 직장내 갑질 등 부조리 '만연'
상태바
황대호 의원, 경기아트센터 직장내 갑질 등 부조리 '만연'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1.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편부당한 갑질 개선 강하게 '촉구'
설문조사 결과 43%가 인권침해 등 피해
체전 2연패한 경기도체육회- 종합감사장 준비 철저
황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황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아트센터  직장 내 갑질과 인권침해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 철저한 조사와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 황대호 의원(민주당, 수원3)이 21일 경기도체육회관 10층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아트센터의 조직 내 부조리를 지적하며 개선책을 촉구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3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경기아트센터 부조리 및 직장 내 갑질 등에 관한 설문'에서 121명이 응답했다.

방만한 감사실태와 감사 기능의 총체적 부실로 질타를 받았던 아트센터가 이번에는 직장 내 갑질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인권침해 등 부조리를 지적하는 황대호 의원.
경기아트센터 인권침해 등 부조리를 지적하는 황대호 의원.

황대호 의원은 행감 질의를 통해 "아트센터의 감사실은 내부감사에 집중하라"면서 "감사실장이나 팀장님이 결제권을 가지고 반려하는 사례는 시정되야 된다"라고 지적했다.

황 의원은  이어 "차마 여기에 담겨있는 내용들은 말씀을 못드리겠다"면서 "설문조사 결과 직장 내 갑질 등에 대해 인권을 침해하거나 피해를받은 적이 있다가 총 43%"라고 질타했다.

특히 "직장생활 중 고성, 폭언, 협박, 강요, 회유 등 불법이거나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행위를 겪었거나 목격한 적이 있다가 47.1%"였다고 전제했다.

또한 "인권침해 행위나 갑질 등 부당행위가 어느정도였나 질문에 매우 심각하다 38%, 심각하다 19%로 나타나 특별히 자정하는노력을 펼쳐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에 답변에 나선 서춘기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감사실장이 절제되고 균형있는 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바로 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 의원은 지난 10월 목포 등지에서 개최됐던 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 2연패를 달성하고, 이번 경기도의회 문체위와 산하단체 종합감사 준비에 만전을 기한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