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예비중·예비고 대상 이음교육 추진
상태바
강원교육청, 예비중·예비고 대상 이음교육 추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11.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환기 학생 대상 교육과정 공백기 맞춤형 지원 강화”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1일 예비중, 예비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급 전환을 지원하는 이음교육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음교육 프로젝트는 학교급 전환을 앞둔 예비중, 예비고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점검·보충 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과학습 및 인·적성 진단 ▲달라지는 상급학교 생활 안내 자료 등을 지원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예비 중학생을 위해 초등학교에서는 ▲학년도 말 초·중 연계교육과정(중학교 탐방, 중학교 교육과정 안내 등) 운영하며, ▲겨울방학 동안에는 예비중 맞춤형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 고등학생을 위해 중학교에서는 ▲교과 맞춤형 프로그램(국, 영, 수 맞춤형 강좌) ▲고교 생활 적응 프로그램(진학 컨설팅, 학습 코칭, 자기주도학습 및 개별화학습 지원 등)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교과 학습 및 인·적성 진단 등의 교육과정 취약 시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학기말 또는 겨울방학 중 교과학습점검·보충 프로그램이나 진로진학 캠프 운영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환기 연계 교육과정 운영 자료집과 학생이 활용할 수 있는 입학 안내 자료를 배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