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소재 국제기구들, 인천시와 상생발전 의견 논의
상태바
인천 소재 국제기구들, 인천시와 상생발전 의견 논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 회의 개최
APEC 정상회의 유치·기구별 협조 사항 등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2일 IFEZ 송도국제도시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2023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 회의’를 열어 시와 국제기구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복 시장과 고기영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UNAPCICT) 원장, 제이슨 알포드(Jason Allford) 월드뱅크(World Bank Korea Office) 한국사무소장을 비롯 인천시 소재 11개 국제기구 대표,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인천대학교 등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회의에서는 시와 국제기구 간 협력사업,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노력에 대한 소개와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구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유 시장은 국제사회와 인천의 미래를 위해 우수한 인천지역의 인재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에 대한 국제기구의 참여와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또 “인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를 위해 국제기구와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국제기구 대표들은 인천시의 관심과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국제회의 인천 개최 및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천시가 글로벌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인천에는 국제기구로는 최초로 2006년 유엔 아·태 정보통신기술교육센터(UNAPCICT)가 송도에 자리 잡은 이후 지난해 기후기술센터 협력연락사무소(CTCN)에 이르기까지, 현재 모두 15개 국제기구가 자리 잡고 있다.

인천 국제기구협의체는 2014년 7월 시와 관내 국제기구 및 유관기관들로 구성돼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