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도시공사, 보문산 추억의 사진 공모
상태바
대전도시공사, 보문산 추억의 사진 공모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1.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망대 신규조성에 보운대 아카이브 보존・對시민 사업 홍보
대상 100만 원・최우수상 60만 원 등 상금 지급
대전도시공사가 보문산 전망대 신규조성 사업 추진예정에 따라 보문산에 대한 추억의 사진을 공모한다. [대전도시공사 제공] 
대전도시공사가 보문산 전망대 신규조성 사업 추진예정에 따라 보문산에 대한 추억의 사진을 공모한다. [대전도시공사 제공] 

대전도시공사가 보문산 전망대 신규조성 사업 추진예정에 따라 보문산에 대한 추억의 사진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현 전망대인 보운대는 1960년에 건립되어 60년 이상 대전의 상징으로 기능하였고, 대전시가 한 눈에 보이는 조망을 제공해왔다.

보문산 전망대 조성사업은 대전광역시와 도시공사가 기존 시설 노후와 다양한 편의 제공을 위해 총 1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5년까지 총 3개 층(지하 1층, 지상 2층)의 친환경 목조 전망대를 건립하고 북카페, AR・VR 체험장, 이벤트홀, 코어전망대 등을 운영하여 시민과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공사는 새로운 전망대 조성에 따라 사라지는 보운대를 추억하고 시민과의 공감을 위하여 보문산에서의 추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사진 공모는 1인 3점 이내의 사진을 출품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방문,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한다. 심사 후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대상 100만 원 등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방문・우편에는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118 대전도시공사 6층 건축사업팀 이메일 smlee@dc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