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국민체육진흥공단 ‘케이팝 레거시 투어’ 개최
상태바
송파구-국민체육진흥공단 ‘케이팝 레거시 투어’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1.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PO돔·올림픽홀 등 공연장 대기실 VIP 동선 체험
참가 전원 스페셜 굿즈 제공·올림픽 명소도 둘러봐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 홍보이미지. [송파구 제공]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 홍보이미지.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함께 ‘케이팝의 성지’ 올림픽공원 내 KSPO DOME과 올림픽홀 대기실 등 내부 시설, 서울올림픽 주요 명소를 투어하는 ‘올림픽공원 케이팝 레거시 투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송파구는 국내 케이팝 대표 공연 시설이 다수 위치한 K-문화의 중심지로, 2023년부터 SNS 콘텐츠 ‘케이팝의 수도 송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구의 새로운 문화잠재력을 홍보하고 있다.

올림픽공원은 KSPO DOME 등 국내 최고 공연시설을 비롯해 올림픽조각공원·88호수·장미광장 등 자연과 도시, 한성백제의 역사와 현대가 어우러진 송파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대표적 장소다.

구 관계자는 “케이팝의 수도 송파에 호응을 보내준 케이팝 팬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케이팝의 성지 올림픽공원에서 ‘최애’와의 소중한 추억과 꿈을 되새길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투어는 내달 1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된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일대 서울올림픽 명소 투어를 시작으로, 공연장 대기실 등 내부시설을 케이팝 스타의 발자취를 따라 VIP 동선으로 둘러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당일엔 케이팝 꿈의 공연장을 주인공이 되어 방문하는 팬들을 환영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케이팝의 수도 송파 특별 제작 굿즈도 제공한다.

구는 행사에 앞서 내달 4일까지 참가자 2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공식 팬클럽 응원봉 소지자를 대상으로, 올림픽공원과의 특별한 추억이 있는 케이팝 팬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케이팝 팬들에게 마음의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삶에서 가장 설레고 행복한 추억이 깃든 곳, 언제든 돌아오고 싶은 곳”이라며, “케이팝 레거시 투어 참가자들이 케이팝의 수도 송파에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드시길 바라고 팬 여러분의 행복한 ‘덕질’을 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