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판로개척 기회 제공
상태바
정선군,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판로개척 기회 제공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1.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중소 수출기업의 판로개척 기회 제공 및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고자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023 군 중소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은 우수 제품 홍보와 판매에 어려움을 격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 5월 해외 유력 바이어를 정선으로 초청해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위한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수출 구성품 검토, 수입 통관 등 수출 실무 상담은 물론 수출 단가 협상과 현장 수출 계약을 추진,지난 6월 미국 유통사인 강원트레이딩과 호주 유통사 ㈜삼양호주와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16개 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의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했다.

이에따라 수출길에 오른 군 우수제품은 8월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특판행사와 10월 뉴욕 뉴저지에 위치한 한남체인에서 열린 특판행사에서 준비된 물량이 조기 완판되며 현지 미국인과 한인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지원으로 해외 시장 판로개척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중소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으로 정선군 소재 1년이 경과한 중소 제조기업 및 무역·유통업체를 대상으로 공급가액 기준, 소요비용의 90% 한도로 기업당 500만원을 지원한다.

황승훈 군전략산업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사업 성과 등을 면밀히 분석해 중소기업 수출 관련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