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섭 서산시장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이끌어 나갈 것”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이끌어 나갈 것”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1.2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시정연설서…‘선택과 집중’ 강조 
경제 활성화 등 5대 중점과제도 제시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27일 제290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시정 목표 달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27일 제290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시정 목표 달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27일 제290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시정 목표 달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글로벌 경제 위축, 글로벌 안보 리스크, 내년도 정부예산 운용 기조 등으로 엄중한 시기에 처해있음을 강조하고 5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열정적인 시정 운영을 펼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5대 중점과제는 ▲경제활성화와 농어촌 살리기 ▲생동감 넘치는 인프라 구축 ▲차별없이 함께 누리는 복지체계 구축 ▲시민의 일상에 품격 있는 문화와 관광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 조성이다.

경제 활성화와 농어촌 살리기를 위해 우량기업 유치 등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신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어촌뉴딜 300사업과 어촌신활력 증진사업을 추진한다.

생동감 넘치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재기획 연구용역으로 타당성과 경제성이 보완된 서산공항 건설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타당성 재조사 결과를 앞두고 있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

차별없이 함께 누리는 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시 청사 입지와 연계해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의 입지를 선정하고,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동부 건강지원센터, 팔봉 국민체육센터 등 체육시설 건설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민의 일상에 품격 있는 문화와 관광을 더하기 위해 입지가 선정된 문화예술타운에 서산문화원, 시립미술관, 무형문화재전수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시설을 확충하고 관련 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양대동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친환경 시민편의시설이자 서산의 대표관광 명소로 만들고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과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 서산을 위한 새로운 길을 내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