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연말 김치 나눔으로 온기 가득
상태바
도봉구, 연말 김치 나눔으로 온기 가득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1.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 돕는 김장행사 열려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서원암·지역봉사단 등 사회각계각층 온정의 손길 모여
오언석 도봉구청장(사진 가운데)이 27일 구청 잔디광장에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모인 봉사자들과 함께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도봉구 제공]
오언석 도봉구청장(사진 가운데)이 27일 구청 잔디광장에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모인 봉사자들과 함께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전날 구청 잔디광장에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행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구청 광장에는 북한이탈주민, 국군장병, 새마을부녀회원 등 약 70여 명이 모였다. 이날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모인 이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손수 준비한 절임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 10kg, 280박스는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됐다.

민간복지거점기관인 서원암에서도 김장행사가 진행됐다. 이날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봉사 중 한 날로 두드림 음악극단과 기동대원 봉사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달 말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봉구기동대, 서원암 신도 등 약 16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담근 김치 약 2만 1,000포기는 도봉구 14개 동주민센터와 지역 내 복지기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봉사단들도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김장행사에 동참했다. 쌍문1동 자원봉사캠프원과 자원봉사자 약 12명은 27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김치 5kg, 30박스를 준비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독거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30세대에 전달됐다.

이외에도 지난 14일 쌍문4동 적십자봉사회, 21일 방학1동 자원봉사캠프, 23일 창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 가구 등 150여 가구에 김장김치 약 1,000kg을 전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역 곳곳에서 모인 따뜻한 마음들은 도봉구를 훈훈하게 데울 것”이라며 “우리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과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