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동절기 자연재난 대비 만전
상태바
정선군, 동절기 자연재난 대비 만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1.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겨울철 재난관리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겨울철 재난관리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겨울철 재난관리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설정·운영하고, 기상특보 시 보강·비상 단계로 근무체계를 강화하는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해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특히 기상정보·예비특보 단계부터 철저한 대비는 물론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반복점검 및 지속적 보완을 실시하고 민간단체·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철저한 재난상황에 대응할 예정이다.

또 재난대책기간 동안 대설·한파에 대비한 재난정보 수집 및 분석, 전파를 위한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방재기상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위험대설 알림(SNS)’ 기능을 활용해 기습 제설대책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아울러 터널, 교량 등 결빙취약구간의 교통사고 등으로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을 특별관리 대상으로 지정·관리하며 마을안길, 이면도로 등 제설취약구간 및 교통두절 예상구간에 대해 담당자를 지정해 중점관리 및 신속한 대응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상근 군 안전과장은 “겨울철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