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 참여
상태바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 참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28 15: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인천시민연합회와
쌀 100kg 기부·누룽지 만들기 '나눔활동'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28일 영종분소 교육실에서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인천시민연합회(전가연)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을 위한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중구센터의 특색사업인 ‘누룽지 만들기’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 계층에게 식사 대용인 누룽지 전달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어르신들에게 응을 얻고 있어 장기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9월에 이어 쌀 100kg 기부과 함께 직접 누룽지를 만들었으며, 이날 만들어진 누룽지는 어려웃 이웃과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가연 박수진 회장은 “이번 누룽지 지원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배동수 중구센터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기부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전가연 회원에게 감사하다”며 “지원받은 쌀로 정성껏 만들어진 누룽지는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nn 2023-11-29 08:18:15
이번 누룽지 만들기 봉사활동은 소외된 독거노인분들에게 있어 기억에 남을만한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추운 겨울철 날씨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에 기꺼이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달해드리고 싶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