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 빈대 전담 상담 창구 운영한다…시민 불안감 해소
상태바
부천시, 빈대 전담 상담 창구 운영한다…시민 불안감 해소
  •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11.2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청 전경.[부천시 제공]
부천시청 전경.[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최근 빈대 출현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제를 강화하기 위해 ‘빈대 전담 상담창구’와 ‘비상 방역기동반’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빈대 발생 신고를 위한 전담 상담창구를 통해 빈대 특징, 예방수칙, 방제 방법, 전문소독(방역)업체 등 빈대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안내한다.

필요시 비상 방역소독반이 빈대 유무, 서식징후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추진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방역 지원을 한다.

빈대 관련 상담은 부천시보건소(032-625-4142, 4147), 부천시콜센터(032-320-3000), 경기도 콜센터(031-120)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경기도 빈대 집중점검 및 방제기간(11.13.~ 12.8.)에 따라 부천시는 고시원, 외국인노동자 기숙사 같은 주거취약시설과 숙박업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점검해 빈대 서식 파악 및 확산 방지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부천시는 도 예비비와 특별교부세를 투입해 고압스팀 소독기 등 방역 장비를 마련했다. 시민들과 관내 시설에 장비를 무상 대여하고 취약시설 등에 빈대 방역약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시원, 외국인노동자기숙사 등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시설에 빈대가 확인되는 경우, 전문 방역업체의 방제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빈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빈대 확산 방지에 집중해 부천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부천/오세광기자 

빈대예방카드 뉴스 자료.
빈대예방카드 뉴스 자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