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2024학년도 ‘대입정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노원구, 2024학년도 ‘대입정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11.30 09:3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 오후 6시~9시,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
최신 대입경향 분석 통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정시합격 지원
2024학년도 대입정시지원전략 설명회 포스터.[노원구 제공]
2024학년도 대입정시지원전략 설명회 포스터.[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024학년도 ‘대입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6일에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이른바 ‘불수능’으로 2024년 대입정시전형에서 수능을 두 번 이상 치른 ‘N수생’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에 구는 대입준비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최신 대입 경향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정시합격을 지원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정시설명회는 내달 14일 오후 6시~9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재수생을 포함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구는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추천한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혜원여고 ‘김명엽 교사’를 강사로 초청했다. 전년도 정시합격사례분석을 토대로 ▲올해 수능결과 분석 ▲2024학년도 주요 대학별 요강분석 ▲정시모집 가나다군별 합격지원전략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내달 1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인원은 선착순 300명이다. 구는 선착순 마감 등으로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를 대비, 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미홍씨’를 통해 설명회 방송을 실시간으로 중계 예정이다.

수능성적 발표 이후인 내달 9일~30일까지는 본격적인 ‘1:1 맞춤형 정시상담’도 진행된다. 일대일 상담은 노원교육플랫폼 소속 진로진학상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담당하며 수험생의 실제 수능성적을 토대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확인하고 희망진로를 연계하는 등 꼼꼼한 전략 수립을 돕는다. 상담 일정은 온라인 사전신청 및 성적입력 등을 통해 확정되며, 한 사람당 50분씩 하루 5명 내외로 진행된다.

일대일 상담은 2024학년도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신청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 장애인 가정 및 학교 밖 청소년을 우선으로 모집하며, 내달 1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2차 신청은 대상자 별도 구분 없이 내달 4일 오후 2시부터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노원교육플랫폼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로드맵 설정 및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한 상담과 연계프로그램들을 운영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12-01 02:49:31
않을것입니다.헌법이나,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의 자격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준동을 아랑곳 하지 않는 특질을 가졌습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275408637

윤진한 2023-12-01 02:48:48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헌법 임시정부 정통성,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 및 여러 교과들의 이론은 거의 바뀌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