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영등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1.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만 원 초과 공사 사업선정 등 감사
행정위원회 제1감사장. [영등포구의회 제공]
행정위원회 제1감사장. [영등포구의회 제공]

서울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는 제249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28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5일까지 8일간 구청 내 행정사무감사실에서 진행되며 구민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동주민센터 사무의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자 4개 동을 선정하여 주민센터 대상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의원들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현황보고 및 청취, 서류검토, 현장방문 등을 실시하고 공개 질의답변에 이어 위원별 종합평가를 진행한 후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사회건설위원회 제2감사장. [영등포구의회 제공]
사회건설위원회 제2감사장. [영등포구의회 제공]

주요 감사 사항으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 결과 ▲2023년도 예산집행현황 및 비예산사업의 추진실적 ▲2000만원 초과 공사의 사업선정 및 추진실적 ▲각급 감사기관의 지적사항 및 시정조치사항 ▲각종 민원(진정·청원·기타)접수 처리 등이며, 이 외에도 위원이 세부 사업별로 요구한 자료를 기반으로 감사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정선희 의장은 “38만 영등포구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만큼, 투명성과 적합성에 초점을 두어 구정 전반에 대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철저하게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영등포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