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SK인천석유화학, 서구지역 어르신 ‘추억 나들이’ 행사 진행
상태바
SK인천석유화학, 서구지역 어르신 ‘추억 나들이’ 행사 진행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3.11.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사회적 고립 예방 관계망 증진 프로그램 운영
[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이 인근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최근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 미림극장과 차이나타운, 월미도 일대에서 서구지역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추억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어르신들은 1960년대 개봉했던 영화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를 관람하고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과 중식요리를 먹으며 추억을 회상했다. 또 월미바다열차에 탑승해 인천 내항 일대를 둘러봤다.

SK인천석유화학은 인천 서구노인복지관과의 협력 프로젝트로 구성된 어르신 자원봉사단 ‘행동모’(행복한 동네를 만드는 사람들의 모임)와 함께 지역사회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6년 동안 서구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관계망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구성원들이 임금의 1%를 모아 적립한 1% 행복 나눔 기금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인공관절과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올해부터는 인천 서구노인복지관과 함께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