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규모4 경주지진에 주요 시설물 점검
상태바
포항시, 규모4 경주지진에 주요 시설물 점검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3.11.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관리 매뉴얼 모니터링
포항시가 30일 새벽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시민 안전과 시설물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30일 새벽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시민 안전과 시설물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30일 새벽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시민 안전과 시설물 점검에 나섰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경주 지진 이후 여진 등이 남아있을 수 있다"며"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위험 징후가 감지될 경우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 등을 홍보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또 비상연락망 등을 통해 혹시 모를 시민 피해를 살피고 관련 시설물 안전 점검에 적극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아직 지진의 아픈 상처가 아물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이른 새벽 울린 지진문자에 많은 시민들이 또 한 번 걱정이 많았을 것으로 안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시는 여전히 과거 포항지진으로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 만큼 향후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른 역할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철저한 대비를 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장은 “포항지진은 촉발지진으로 과학적으로 규명됐고 법원 판결로도 이를 재확인했다”며 “시는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 어떠한 경우라도 시민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도 안전에 각별하게 유의하며 재난 피해가 있으면 행정관서에 신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재 포항시에 30일 새벽 경주 지진과 관련한 피해 상황은 접수되지 않았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