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참여자 모집
상태바
연수구,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참여자 모집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3.11.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청사 전경. [연수구 제공]
연수구청사 전경. [연수구 제공]

인천 연수구는 올해보다 1천85명 증가한 6천103명의 ‘2024년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로 모집인원은 사업유형별로 ▲공익활동(3천729명) ▲사회 서비스형(1천251명) ▲시장형(863명) ▲취업 알선형(260명) 등 모두 6천103명이다.

지원 자격은 공익형은 연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기초연금을 받는 65세 이상 어르신이고, 사회 서비스형·시장형·취업 알선형은 기초연금 수급 여부와 관계없이 60세 이상 어르신 또는 일부 사업의 경우 65세 이상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 급여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취업 알선형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 인지 지원등급) 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어르신 본인이 직접 신분증,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을 지참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구 노인 인력개발센터, 구 노인복지관, 청학 노인복지관, 송도노인복지관으로 모집 기간 안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이 많은 구 노인 인력개발센터(4천362명 모집)의 경우는 연수구 보훈회관 대강당(연수동 탑피온 건물 12층)에서 접수가 이뤄지니 유의해야 한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는 수행기관에서 신청자의 사업 참여 적격성을 확인해 12월 중 선발하며, 사업은 내년 1월 참여자 교육을 시작으로 활동이 개시된다.

이재호 구청장은 “양적 확대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의 연륜과 역량을 지역사회에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